Step 1. 매장직원을 신뢰하지 마라 (Beware of the sales guy)
- 매장직원은 당신이 그 어떤 옷을 입더라도, 'good' 이라고 할 것이다.
그들은 판매하기 위한 상품(수트)가 고정되어 있으며,
(자세히 보면) 그들의 스타일이 '당신으로 부터 출발한 것이 아니라는 것' 을 확인할 수 있다.
당신이 매장을 방문하기전에 알아야 할 것은, 어떤 종류의 슈트를 찾는지, 어떤 fit(핏)이 어울릴지 가능한 많이 알아둬야 한다.
"기억하시라 매장직원은 당신의 보스가 아니다 바로 당신이 Boss 다."
Step 2. 당신이 왜 수트를 구입하려고 하는 알아야 한다 (Know why you’re buying a suit)
- 일주일에 한번 또는 좀더 자주 입을 만한 옷을 찾고 있나?
(그렇다면, 어둡고 클래식한 스타일)
아니면, 일년에 많이 입지 않는, 장례식용, 결혼식 용을 찾고 있나?
(그렇다면, 블랙 or 네이비 류가 안전범위)
면접용 수트를 찾고 있나?
(그렇다면, 다른 경쟁자들에 비해 더 멋지게 입길 원할 것이다.)
'결론은 어떤 목적에서 수트를 구입하는지를 명확히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Step 3. 당신의 Size를 알아야 한다 (Know your size)
- 자신에게 맞는 수트를 고르는데 있어 당신의 사이즈는 가장 결정적인 요소 이다.
일부 매장 직원들만이 수트의 fit(핏) 정확히 알고, 이해하고 있을 것이며,
당신에게 맞는, 당신이 원하는 fit(핏)이 어떤지 모를 것이다.
드레싱 룸에 들어가기 전에 수트에 대한 다양한 요소와 정보를 얻어야 할 것이다.
어깨(Shoulders)
수트어깨 패드 부분이 당신의 어깨보다 넓어서는 것은 좋지 않다.
예를 들어, 옆으로 서서 벽에 터치할때,
당신의 팔보다 어깨패드가 먼저 벽에 단다면,, 그 수트는 너무 큰것이다.
가슴 (Chest)
- 잡아당김이 없이 쉽게 버튼을 잠글 수 있어야 한다.
반대로 너무 가슴부분의 공간이 너무 크다면, 잡아당겨 버튼을 잠그는 것 보다 못하다.
기장 (Length)
- 재킷의 길이는 팔을 아래로 쭉 내렸을 때, 손가락으로 감쌀 수 있는 정도여야 한다.
그러나, 요즘의 스타일의 슬림핏, 일부 재킷은 더 짧은 종류도 많이 있다.
Step 4. 몇개의 버튼이 달린 재킷을 살것인지 생각하라 (Start thinking about the number of buttons)
1) 쓰리 버튼 - 90년대를 풍미한 스타일 이다. 지금은 젊은 사람들의 기본적인 선택중 하나인데
가능하다면, 상단 윗 단추부븐은 부드럽게 라펠(접은 옷깃부분)처럼 감아내라.(잠그지 말고 옷깃의 일부분)
2) 투 버튼 - 요 몇년간 투 버튼은 국회의사당에서 많이 볼 수 있었는데(미국),
요즘 많이 유행하는 추세이다. 신뢰감 있어보이는 스타일이다.
3) 원 버튼 - 날씬한, 보다 높은 스타일을 원한다면 원버튼을 시도하라.
모두에게 어울리진 않지만, 제법 맵시 있는 느낌을 줄 것이다.
Step 5. 재킷의 뒷부분 벤트에 대해 고민하라. (Think about the vents on the back of the suit jacket)
- 벤트가 없는 재킷은 비추한다 벤트는 가운데, 사이드 형이 있는데 최근에는 사이형이 대세이다.
'실제로 그러하듯, 가운데 벤트 형태의 재킷을 본지도 오래 된듯합니다.'
- 만약 맞춤일 경우,재단사와 가장많은 시간을 보내라.
'스타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백 머리 - 크리스찬 베일 (0) | 2024.10.3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