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에게 있어 사회생활잘하는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간략하게 몇가지만 정리해서 올려볼게요.
1. 30분 일찍출근하고 30분 늦게 퇴근하라.
직장생활에 있어 이부분은 기본이라고 할수 있죠.
남들은그러지 않는다구요? 남이 하지않는다고 자신도 하지않으면...
그럼 남들과 똑같은 대접을
받게 됩니다.하루 한시간의 투자로 회사에서는 당신을
가장 성실하고 부지런한 사람으로 볼수도 있죠.
2. 되도록 내선에서 끝내자
직장 상급자나 선배들은 일에 대한것을 계속 물어보는것에
상당히 귀찮아 합니다.
물론 배울려는 자세는 좋지만 그것도 어느정도겠죠?^^
되도록 자신이 알아서 해내고 마무리하는게 믿음이 가게 되어있죠.
(하지만 이건 물어봐야겠다 라는것이 있다면 묻고 확인하셔야 되요.
잘못되는거 보다 물어보는게 좋죠^^)
3. 회식자리에서 상급자는 오히려 하급자보다 더욱 눈치를 보고
조심해야 됩니다. 평소에 보다 회식자리에서 업무에 대한 얘기나
혼자서만 주도 할려는 분위기, 술주정 해서 하급자를 곤란하고
거부감 느끼게 한다면 환영받지 못하는 상급자가 되기 일쑤에요.
4. 후배에 대한 배려가 없으면 선배 또한 환영받지 못해요.
아무리 혼내고 무섭다고 소문이 나도 후배들이 진심으로 따르는
선배가 있고 뒤에서 욕이나 먹는 선배가 있습니다.
혼내도 무섭게 해도 진정성과 합리적으로 대한다면
후배들도 불만을 가질리가 없죠^^
5. 남들과 동화되지 마세요.
남들이 싫어한다고 자신도 싫어하거나
해야 될일 같은데 남들이 안한다고 자신도 안하는...
절대 동화되면 안됩니다.
특히 상급자를 욕하거나 특정 누구를 욕하는 대화들에
끼어들지 마세요.
6. 왕따시키지 마세요~
요즘은 학교뿐아니라 직장에서도 왕따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는데에 있어서 이보다 어리석고 위험한 행동은 없어요.
자신에게 고의적으로 심한 피해를 입힌게 아니라면
단지 남들의 얘기만 듣고 그사람을 판단하거나 피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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