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많은사람들과 알고 싶다면 인맥 만드는법?

 


몇가지 방법을 제시해 드린다면

-. 배드민턴, 등산, 수영, 볼링, 골프같은 모임에 가입해서 운동을 같이 하세요.

-. 봉사활동 모임이나 맛집, 추억만들기 동호회에 가입해서 참여해 보세요.

-. 소개개팅사트나 결혼정보사이트에 가입해서 이성친구를 만나보세요.

-. 종교활동을 해봐도 좋습니다. 조금 큰교회가면 나이별로 모임이 있어요.

-. 회사다니면 직장동료들과 어울리면 돼요.

-. 어느정도 친하게 지내는 친구가 한명정도는 있을건데 그친구한테 소개팅 주선을 부탁해 보세요.

-. 옛 동창들 수소문해서 밥 먹자고 하세요.

위 내용을 참고하시고 님이 아무것도 친구만들기가 좀 안하면 어려워요-_-

 

 

인맥관리 제대로 하기 18계명

1. 꺼진 불도 다시 보자. 지금 힘이 없는 사람이라고 우습게 보지 말자. 나중에 큰코 다칠 수 있다.

2. 평소에 잘해라. 평소에 쌓아둔 공덕은 위기 때 빛을 발한다.

3. 네 밥값은 네가 내고, 남의 밥값도 네가 내라. 기본적으로 자기 밥값은 자기가 내는 것이다. 남이 내주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말라.

4. 고마우면 ‘고맙다’고, 미안하면 ‘미안하다’고 큰 소리로 말해라. 입은 말하라고 있는 것이다. 마음으로 고맙다고 생각하는 것은 인사가 아니다. 남이 당신 마음속까지 읽을 만큼 한가하지 않다.

5. 도와줄 때는 화끈하게 도와줘라. 처음에 도와주다가 나중에 흐지부지하거나 조건을 달지 마라. 괜히 품만 팔고 욕먹는다.

6. 남의 험담을 하지 마라. 그럴 시간 있으면 운동이나 해라.

7. 회사 바깥 사람들을 많이 사귀어라. 자기 회사 사람들하고만 놀면 우물 안 개구리가 된다. 그리고 회사가 너를 버리면 너는 고아가 된다.

8. 불필요한 논쟁을 하지 마라. 회사는 학교가 아니다.

9. 회사 돈이라고 함부로 쓰지 마라. 사실은 모두 다 보고 있다. 네가 잘 나갈 때는 그냥 두지만 결정적인 순간에는 그 이유로 잘린다.

10. 남의 기획을 비판하지 마라. 당신이 쓴 기획서를 떠올려봐라.

11. 가능한 한 옷을 잘 입어라. 외모는 생각보다 훨씬 중요하다. 할인점 가서 열벌 살 돈으로 좋은 옷 한벌 사 입어라.

12. 조의금은 많이 내라. 부모를 잃은 사람은 이 세상에서 가장 가엾은 사람이다. 사람이 슬프면 조그만 일에도 예민해진다. 2만∼3만원 아끼지 마라. 나중에 다 돌아온다.

13. 수입의 1% 이상은 기부해라. 마음이 넉넉해지고 얼굴이 펴진다.

14. 수위 아저씨, 청소부 아줌마에게 잘해라. 정보의 발신지이자 소문의 근원일 뿐더러, 네 부모의 다른 모습이다.

15. 옛 친구들을 챙겨라. 새로운 네트워크를 만드느라 지금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재산을 소홀히 하지 말라. 정말 힘들 때 누구에게 가서 울겠는가.

16. 자신을 발견해라. 다른 사람들 생각하느라 당신을 잃어버리지 마라. 1주일에 한시간이라도 좋으니 혼자서 조용히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라.

17. 지금 이 순간을 즐겨라. 지금 당신이 살고 있는 이 순간은 나중에 당신 인생의 가장 좋은 추억이다.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마음껏 즐겨라.

18. 아내(남편)를 사랑해라. 당신을 참고 견디니 얼마나 좋은 사람인가. 

 

 

인맥을 잘 만드는 사람.

 

1. 약속을 잘 지키는 사람
신용은 약속을 지키는 데서 시작한다. 어디서든 약속을 잘 지키는 사람이 신뢰할 수 있는 사람, 신용도가 높은 사람으로 평가 받는다.

그리고 신용은 모든 인간관계에 있어서 바탕이 된다. 이 바탕이 있어야 인맥관리를 잘 할수 있다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신용을 가진 사람이 되는 것. 그래야 비로소 인맥형성은 시작된다.

2. 작은 정성을 아는 사람
영업을 하는 사람은 특히나 인맥관리에 신경을 많이 쓴다. 그 중에 하나가 안부를 묻는 레터를 보내는 것이다. 최근에는 통신수단의 발달로 편지나 엽서대신 문자 메세지나 이메일을 사용하기도 한다. 어떠한 인연으로 만났든 레터를 받는 사람이 실제로 필요할 때 그 영업사원을 찾기도 한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상술이 아닌 상술, 이익을 따지지 않았는데 이익이 발생하는 경우라고 말하고 싶다. 기왕의 인연을 정으로 가꾸는 사람이 인맥관리에 성공하는 사람일 것이다.

3. 시간을 쪼갤 줄 아는 사람
직장 생활하는 사람이 하루 24시간을 여럿으로 쪼개서 여기저기 얼굴을 내밀기는 쉽지 않다. 직장업무가 시작되기 전이나 퇴근 후에 운동을 하는 사람, 취미 생활을 갖는 사람 등은 나름대로 시간을 잘 쪼갤 줄 아는 사람이다. 운동이나 취미 생활로 인한 모임이 적지 않아 인맥형성에 많은 도움이 된다.

4. 모임을 주재하는 사람
모임을 주재하는 사람은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일 것이며, 정보는 주재하는 사람에게 집중이 될 수 밖에 없다. 구성원들은 자기가 제의한 일을 실천해 나가는데, 그럴 때 주재하는 사람은 오피니언 리더, 즉, 의견을 이끌어 나가는 사람이 될 것이다. 인맥을 넓히려거든 어떤 모임이든 그 모임의 주재자가 될 필요가 있다.

5. 능력을 키우는 사람
능력이란 기본적으로 자신이 택한 직업에서의 업무능력을 말한다. 사람을 사귀다 보면 대하기 편한 사람이 있고 불편한 사람이 있다. 사람들은 당연히 편한 사람이 인맥이 넓으리라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편하기는 하지만, 도움이 안 된다. 별 신선한 정보를 얻을 수 없다' 라면 상대방에게 관심을 끊기 시작한다.

모임 또한 마찬가지 일 것이다. 능력이 있는 사람을 만나면 삶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을 만나고 모임에 참석할 것이다. 그러므로 상대방에게 능력이 있는 사람으로 보여야 할 것이다.

6. 윗 사람과 즐겁게 어울리는 사람
대리는 대리 수준의 인맥, 부장은 부장 수준의 인맥, 사장은 사장 수준의 인맥을 보유하고 있다. 높은 직급의 사람들과 어울린다는 것은 영양가 있는 광활한 인맥의 바다로 나가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7. 베풀기를 즐기는 사람
남에게 베풀면 그만큼 돌아온다는 말이 있다. 그러나, 남에게 베풀기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한 사람만의 힘으로 살아가기 힘든 사회에서 베풀기는 한 여름날의 그늘 속과 같을 것이다. 인맥관리에 성공하는 사람은 남에게 베풀기를 즐겨, 상대방에게 고마운 마음을 갖게 하는 사람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